인류의 행복과 지구환경을 위한 ‘Save the World’ 프로젝트 진행하며,

포럼·콘퍼런스 개최, 참여 등으로 국제사회 소통·협력 주도하는 장길자 국제위러브유 회장님!!!

위러브유에서 가나 코코두 마을에 물펌프 기증으로 기뻐하고 있는 모습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이하 위러브유)는 유엔 DGC(옛 DPI·유엔 공보국) 협력단체로서 51개국 106개 지역에서 활동하며 지속가능한 복지사회 구현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위러브유는 ‘세이브더월드(Save the World)’ 프로젝트를 통해 더욱 구체적이고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건강한 지구,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위한 △지구환경 살리기(Saving the Earth) △생명 살리기(Saving Lives) △인류애 함양하기(Saving Humanity) 등 3가지 중점 운동과 지역사회 협력,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활동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위러브유는 이를 바탕으로 전 세계 지구촌 가족의 각 상황에 맞는 복지 활동을 전개합니다. 그간 국내에서는 포항 지진, 세월호 참사, 태안 기름 유출 사고, 대구 지하철 화재 참사 등 재난으로 실의에 빠진 이들을 위해 무료 급식 봉사, 복구·구호 활동, 성금 지원 등을 벌였습니다. 

전 세계 지구촌 가족에 ‘맞춤’ 복지 활동 벌여


해외에서도 가나, 케냐, 베냉, 캄보디아, 라오스, 투발루 등 물 부족 국가에 물펌프 및 물탱크를 기증, 설치했으며 기후난민과 전쟁, 재난 등의 고통을 겪는 이재민에게는 공중위생시설과 식료품, 생필품, 의약품 등을 지원해 실질적인 도움을 줬습니다. 

위러브유는 재난과 질병으로 혈액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전 세계에서 ‘헌혈하나둘운동’도 하고 있습니다. 이 헌혈운동은 국내를 비롯해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와 헌혈에 대한 부정적 인식으로 참여가 저조한 아시아, 아프리카 곳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전 세계인의 참여를 이끌어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습니다. 이뿐 아니라 생명의 터전인 지구환경을 살리고자 도심, 산림, 해변 등 곳곳에서 정화운동과 나무 심기 캠페인 등 ‘클린월드운동’도 활발히 시행하고 있습니다. 

위러브유가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미래세대 지원 활동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밝은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몇해 전엔 ‘브라이트 아이티 프로젝트’를 통해 전기가 부족해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티 직업학교에 태양광 손전등 3000개를 지원했습니다. 이외에도 재난 피해로 무너진 학교를 재건하는 것은 물론, 마음껏 공부할 수 있도록 도서관 건립과 도서를 지원하고 전기설비 설치비용과 학용품, 의류 등도 지원해 꿈나무들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https://weekly.donga.com/3/all/11/1896210/1

 

어머니의 마음으로 ‘위러브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이하 위러브유)는 유엔 DGC(옛 DPI·유엔 공보국) 협력단체로서 51개국 106개 지역에서 활동하며 지속가능한 복지사회 구현을 위해 힘쓰고 있…

weekly.donga.com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한결같이 지구촌 가족들을 돌보고 있습니다.

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가나, 아프리카엔 물펌프 기증으로...

브라이트 아이티처럼 전기 부족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곳에서는 태양관 손전등 지원으로...

또한 마음껏 공부할 수 있도록 무너진 학교 재건사업과 도서관 건립 등등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어려움을 겪는 곳에는 늘 장길자 회장님이 함께 하십니다.

이러한 뉴스를 접할 때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회원임이 너무 뿌듯합니다!!!

봉사활동을 하려면 당연히 위러브유 회원이 되어야 합니다.

늘 회장님께서 선두에서 솔선수범하시고 회원들은 동일한 마음으로 지역과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오랫동안 봉사활동에 진행할 수 있는 것음

'어머니 마음으로' 하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장기화된 코로나 팬데믹에서 벗어난 지금... 다시 위러브유 봉사활동 기대해 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