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리배출 챌린지 (캠페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X여성동아) 동참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콕 생활과 언택트 소비가 장기화되면서 외식문화가 없어지고
집에서 모든 걸 해결하다보니 쓰레기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캠페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X 여성동아 #분리배출챌린지 홍보로 집에서 분리수거를 하면서
다시한번 제가 잘못하고 있었던 것을 다시 시정해 보았습니다.

국제위러브유X여성동아 #분리배출챌린지

#종이.종이팩류

종이라고 다 같은 종이가 아니다. 종이박스나 컵라면 용기같은 코팅된 종이나 음식물이 오염된 종이도 모두
종이류와 같이 재활용품에 버렸습니다. 그런데 오염된 종이는 재활용이 안된다고 하네요 ㅠㅠ
그래서 전 다시 깨끗한 종이만 모아 이제 분리수거 배출합니다.

▲치킨박스 용기에 음식물이 묻은 것은 재활용이 되지 않아요.

음식묻은 용기는 버리고 깨끗한 박스만 모아서 분리배출해야 합니다.

 

#플라스틱류

워낙 종류가 다양해 조금 더 신경써서 배출해야 한다.
페트병에 싸인 비닐류를 그대로 저는 플라스틱으로 넣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분리배출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ㅠ
페트병에 싸인 종이비닐은 따로 비닐류에 재활용해서 버려야 합니다.

#스티로폼류

내용물을 비우고 이물질이 묻은 경우 깨끗하게 씻어 배출한다. 요금 신선식품을 주문하면 내용물안에 얼음팩 주머니가 들어있죠? 전 이얼음팩이 가장 고민이예요. 그래서 그냥 쓰레기 봉투에 버리던지 깨끗하면 냉동고에 보관했다가 나들이 갈때 가지고 갑니다.


근데 얼음팩주머니를 배출할 수 있도록 재활용표시가 되어 있는데 어떻게 버리죠?


#비닐류

과자,라면봉지,비닐봉투 등이 해당된다. 역시 이물질을 없애고 깨끗하게 씻어서 흩날리지 않도록 봉투에 담아 배출한다.

 

지금까지 과자봉지,라면봉지,페트병에 싸인 비닐은 모두 쓰레기봉투에 다 넣었어요.

그런데 비닐류도 분리수거 배출한다니 잘못된 분리수거를 하고 있었네요.ㅜㅜ

올바른 분리배출챌린지 캠페인을 통해서 이제부터는 부족한 자원환경을 살리는 일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습니다~

집이 주택이라 오늘은 분리수거날이 아니라, 내일 분리배출하겠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X여성동아 #분리배출챌린지 캠페인으로 올바른 분리수거를 배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