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님들 설명절 잘 보내고 오셨나요?

몇일동안 날씨가 계속 흐리고 비가 올듯 말듯하는 날씨가 계속됩니다.

또한 지금 중국 우한 폐렴으로 모두가 무섭고 두려움에 떨고 조심조심하고 있을겁니다.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고요 몸이 조금 아프면 얼렁 병원에 가셔서 빨리 회복되기를 기원합니다.

오늘은 국제위러브유의 지구촌 곳곳에 어머니의 사랑을 전하는 훈훈한 소식을 알려드릴께요~

순천시 국제위러유운동본부 이불전달식

위러브유, 광주와 순천·여수·나주 등 전남권 비롯해 전국 각지에 이불 1250채 지원

 

- 즐거운 설 명절 ‘행복한 나눔’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Save the World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

 

기쁨은 함께 나눌 때 배가 된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 회원들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베풀며 새해 설을 맞는 기쁨을 나누고 있다. 위러브유는 UN DGC(전 DPI, 공보국) 협력NGO인 글로벌 복지단체로, 한국을 포함해 51개국 106개 지부에서 활동한다.

전국 각지의 위러브유 회원들은 2020년 설을 앞두고 50개 지방자치단체를 찾아 포근한 겨울이불 1,250채(5천만 원 상당)를 지원하고 있다. 광주와 전남권에도 이불 125채를 전달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회원들이 관공서와 협의해 지원 가정을 직접 찾아 위로와 격려도 건네면서 훈훈한 사랑을 나눴다.

13일에는 위러브유 회원들이 순천시청을 방문해 총 25채의 이불을 기탁했다. 14일 여수 시전동 주민센터, 15일 광주광역시 서구청과 방림2동 주민센터, 16일 나주시청에도 현지 회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시전동주민센터 위러브유 이불 기탁

위러브유 관계자는 “지역 내에 외롭고 힘들게 살아가는 분들이 많은데 어머니의 마음으로 함께하는 이들이 있으니 용기를 잃지 마시라”며 “행복한 설 보내시고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위러브유 회원들을 맞이한 김선순 순천시청 여성가족과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기탁된 물품은 독거노인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청소년가장가정, 조손가정, 장애인가정 등 복지소외이웃들에게 골고루 나눠질 예정이다.

위러브유는 지난 추석에도 복지소외이웃을 돌아보며 식료품 세트를 시청, 주민센터 등 관공서를 통해 전달했다. 이들의 복지활동은 헌혈하나둘운동, 클린월드운동, 복지소외이웃돕기, 재난구호 등 다각적이다.

순천에서 시행된 헌혈하나둘운동에는 순천과 광양, 여수, 보성 등지의 회원들과 가족, 친구 등 360명가량이 생명 나눔에 참여했다. 순천 강청수변공원, 목포 평화광장, 여수 검은모래해변, 나주 금성산, 무안 톱머리해수욕장 등 전남지역 곳곳에서 클린월드운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깨끗하게 정화하고, 미관을 아름답게 가꿔왔다.

위러브유가 이처럼 헌신적인 활동을 전개하는 근간에는 ‘어머니의 마음’이 담겨 있다. 단체는 인류를 지구촌 가족으로 여기는 어머니 마음으로 건강한 지구,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세이브더월드(Save the World)’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그 일환으로 긴급구호, 빈곤·기아해소, 환경보전, 건강보건, 교육지원 등 각국 상황과 여건에 필요한 복지활동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제사회 최대 공동목표인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달성에도 함께한다.

그동안 심장병·희귀병 어린이 돕기를 비롯해 헌혈하나둘운동, 재난구호, 물 부족 국가 물펌프 설치, 난민 지원, 청소년 인성교육, 복지의 근간인 환경보호를 위한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등으로 지구촌 가족들에게 도움과 희망을 전해왔다.

포항 지진, 세월호 침몰사고, 태안 기름유출사고, 대구 지하철 화재참사, 라오스 댐 붕괴, 네팔 대지진 등 대규모 재난이 발생했을 때도 무료급식봉사, 피해 복구 및 구호활동, 성금과 구호품 지원 등 국내외 곳곳에서 힘과 용기를 주었다.

지난달에는 강원도청과 고성군청을 찾아 고성과 속초, 강릉, 동해의 산불 이재민 655세대를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억 원 상당의 지역사랑상품권을 기탁했다.

또한 태풍 미탁으로 극심한 피해를 입었던 강원도 삼척, 경북 울진과 영덕을 각각 방문해 이불 1,520채, 쌀 150포, 식료품 430세트, 생필품 150세트를 지원하며,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일상생활로 복귀하길 기원했다.

이러한 이타적 활동들이 국제사회 공동목표인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달성에도 기여하면서, 국제기구와 각국 정부, 기관, 시민사회도 환경, 복지, 긴급구호 등 다방면에서 위러브유와 협력한다.

더불어 대한민국 훈장,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단체최고상, 5회), 캄보디아 국왕 훈장, 유럽 대표 환경상인 그린애플상 등 국제적·국가적으로 권위 있는 상을 수여하고 있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새해에도 국내는 물론 지구촌 가족 모두가 기쁨과 행복을 얻을 수 있도록 어머니의 사랑을 나눌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MNP 아침신문 http://www.hn-morning.com/read.php3?aid=1580226301119948004 >

 

아침신문

위러브유, 광주와 순천·여수·나주 등 전남권 비롯해 전국 각지에 이불 1250채 지원- 즐거운 설 명절 ‘행복한 나눔’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Save the World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순천/사회] = 기쁨은 함께 나눌 때 배가 된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 회원들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베풀며 새해 설을 맞는 기쁨을 나누고 있다. 위러브유는 UN DGC(전 DPI, 공보국) 협력NGO인 글로벌 복지단체로, 한

www.hn-morning.com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설 명절 전부터 지역 곳곳에, 전 세계 곳곳에 불우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보낼 수 있도록 어머니 사랑의 손길을 내미는 훈훈한 소식을 계속 전하고 있습니다.

위러브유는 새해에도 국내는 물론 지구촌 가족 모두가 기쁨과 행복을 얻을 수 있도록 어머니의 사랑을  나눌 것이라고 합니다. 위러브유는 여러분들 곁에서 행복 나눔 역활을 톡톡히 할 겁니다.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Weloveu.or.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