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힘겨운 2020년을 보내고,
2021년 새해 지구촌 가족에게 더 큰 희망과 해복을 전할 것을 약속하며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님의 인터뷰 소식을 올립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든 한 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회장님의 지난 1년은 어떠셨는지요?

전대미문의 재난으로 온 세계가 그야말로 대혼란을 겪은 시간이었습니다. 감염병이 급속도로 퍼지면서 마스크 구입조차 어렵고 공공의료체계 붕괴 위기에 처한 나라들이 속출했지요. 각국의 회원들에게 전해 들으니 자연재해와 경제난까지 겹쳐 고통받는 이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나라별로 시차가 다르니 밤낮없이 소식이 답지하는데, 너무 안타까워 지구촌 가족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신속하게 전달하고픈 마음뿐이었습니다. 우리 회원들은 물론 각국 정부, 기관들과 끊임없이 협의하면서 힘겨운 시간을 보내는 세계인들을 위로하며 고통은 덜고 희망은 더하는 활동을 어느 해보다 분주히 전개했습니다.


*마스크 지원, 진단키트 제공 등 올 한 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펼친 활동이 돋보였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나눔을 실천하셨는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연초에 감염병 특별재난지역이었던 대구에 마스크 2만 매를 긴급 지원한 것을 비롯해, 대한적십자사에 성금을 기탁해 취약계층의 방역과 생활 지원에 도움을 보탰습니다. 라오스와 에콰도르에 한국산 진단키트 2,000여 개와 마스크 3만 매를 지원하는 것으로 해외 원조에도 물꼬를 틔웠지요. 현재는 엘살바도르, 미얀마, 칠레, 네팔, 콩고민주공화국 등 세계 30여 국가에서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비롯한 방역물품, 식료품, 생필품 지원까지 진행 중입니다. 현지 정부, 기관들의 요청에 따라 진단키트, 방역복, 의료용 장갑 등의 물품도 추가 지원하고 있습니다. 온두라스의 경우 11월에 강력한 허리케인이 발생하면서 이재민 구호가 시급했어요. 감염병에 기후 재난까지 덮쳤으니 얼마나 힘들겠습니까. 부디 절망을 딛고 일어나길 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으로 마스크와 각종 생필품을 전달했습니다.

 

 

④ 코로나19 세상에도 ‘어머니 사랑’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새해 지구촌 가족에게 더 큰 희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인터뷰 “어떤 상황에도 어머니의 마음으로 사랑 나눔을 이어갑니다”

woman.chosun.com

 

 

다사다난했던 2020년을 디딤돌 삼아 2021년은 새로운 도약의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가정의 어머니에게 가장 큰 기쁨은 가족 모두 건강하고, 서로 사랑을 나누며 행복하게 사는 것 아니겠습니까. 새해에는 78억 지구촌 가족 모두가 마음의 손을 잡고 함께 돕고 발전하며 지속 가능한 행복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사람과 사람, 사랑과 사랑을 이어주는 징검다리가 되고자 합니다. 한 사람도 외롭지 않고 모두 ‘함께 행복한’ 내일을 위해 내딛는 기쁨의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을 사랑합니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님께서는 2021년에도 한 사람도 외롭고 소외된 사람들 없이

모두가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어머니 사랑'을 담아 나눔과 실천에 임합니다.

모두 힘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