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장길자 회장)는 코로나19 팬데믹이 몰고온 소용돌이 속, 혈액 공급이 급감하며 수혈이 필요한 사람들의 고통이 가중되자 각국의 원활한 혈액 수급을 돕기 위해 ‘2021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을 계획해습니다.
그리고 9월 2일부터 26일까지 14국가(호주, 미국, 필리핀·몽골·인도, 페루·에콰도르·엘살바도르·우루과이·브라질, 말라위·케냐·베냉·남아공) 46지역에서 헌혈하나둘운동을 펼쳤습니다. 위러브유 회원 및 시민 3,800여 명이 헌혈 캠페인에 동참, 그중 건강한 혈액을 가진 2,113명이 채혈에 성공하며 이웃과 생명을 나눴습니다.

케냐 나이로비(제 419회 전세계헌혈하나둘운동)
몽골 울란바토르 국립혈액원(제411회 전세계헌혈하나둘운동)
페루 카야오 다니엘알시데스카리온 국립병원(제485회 전세계헌혈하나둘운동)

헌혈하나둘운동이 진행된 모든 나라는 위러브유 활동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9월 13일 에콰도르 피친차주 키토, 에콰도르적십자사 전문의료센터에서 펼쳐진 헌혈하나둘운동에서는 에콰도르적십자사 국립혈액·전문의료센터 대표자들이 자발적 헌혈 공로를 인정하며 장길자 명예회장과 위러브유 재단에 감사장을 전했습니다.
국립혈액센터 관리자인 비오날리스타 아니발 가비리아는

“헌혈은 에콰도르와 적십자사에 매우 중요하다”며 “위러브유의 헌혈로 3·4백 명의 생명을 구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전 세계 언론은 위러브유가 벌인 헌혈하나둘운동을 65번 보도하며 어려운 시기에 헌혈로 사랑을 나누는 위러브유의 행보를 주목했습니다.

헌혈하나둘운동에 참여한 위러브유 회원들은 언제나 동일한 바람을 전한다. “많은 사람들이 사랑과 생명을 한꺼번에 나누는 헌혈에 동참해 행복한 경험을 하기 바란다”고 말입니다.
더불어 회원들은 팬데믹 시대, 헌혈보다 더 빛나는 가치는 없다고 입 모아 말하며 시민들의 헌혈 참여를 촉구했습니다.

장길자 회장님과 위러브유 회원들은 전세계헌혈하나둘운동을 통해 생명사랑 나눔을 가장 큰 행복으로 여기며 꾸준히 봉사활동에 임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