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께서는

전국서 식료품·방한용품·난방비·주거환경개선 지원했다는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대구서 위러브유 독거노인과 다문화가정 등에 식료품, 난방비 전달 '훈훈'

배광식 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사람이 힘든 시기를 보내는 가운데 소외된 이웃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주고 따뜻한 온기를 전해주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을 비롯해서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에 수고해온 구청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어려운 형편에 처한 이웃들의 고충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추운 겨울도 녹일 수 있는 포근한 어머니의 품과 같은 사랑이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덧붙여 "이웃들 모두 조금만 더 힘내시고 밝은 희망을 향해 함께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위로를 전했습니다.

(회장 장길자)위러브유 회원 이경례(효목동·47)씨는 "어려운 시기에 작은 정성이 위기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힘내세요"라고 이웃들을 격려했습니다.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에 대한 지원과 봉사를 아끼지 않는 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지난 추석에도 북구 동천동과 칠성동 주민을 위해 식료품 55세트를 관공서에 기탁했습니다.

설에는 방한용품인 이불을 준비해 지역민의 마음을 위로했습니다. 또 혈액부족 해소를 위한 생명나눔 활동인 헌혈을 지속적으로 펼쳤고, 금호강, 두류공원, 팔공산 도립공원, 수성유원지 등 곳곳을 정화하며 쾌적한 지역환경 조성에도 기여했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라는 슬로건으로 인류 복지를 위해 활동하는 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국제복지단체이자 UN DGC(전 DPI·공보국) 협력단체입니다. 건강한 지구,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지향하는 '세이브더월드(Save the World) 프로젝트'를 통해 재난구호, 난민과 여성지원, 의료지원, 교육지원, 헌혈, 환경보호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울산북구지부, 난방비 500만원지원

올 초부터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활동이 세계에서 줄을 잇고 있습니다. 에콰도르와 라오스에 마스크 3만 매와 코로나19 진단키트 2천여 개를
지원했고, 우크라이나와 온두라스와도 방역 지원을 협의 중입니다.

교육격차가 큰 미국에서는 코로나19로 촉발된 빈곤층 아동들의 원격수업을 위해 뉴저지주 뉴어크 교육위원회에 크롬북 119대와 태블릿 66대를 지원해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에 앞장서 왔습니다. 이는 국제사회 공통과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도 부합합니다.

국내에서는 이달 초 대한적십자사를 찾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2천만 원을 기탁했고, 8월에는 기록적인 폭우와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전북 남원 수재민 가정의 주택 복구를 도왔습니다. 그리고 2월에는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에 보건용 마스크(KF94) 2만 매를 지원하는 등 적기적소에 필요한 도움을 앞장서 제공했습니다.

위러브유(회장 장길자)의 진심어린 행보는 대한민국 훈장을 비롯해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단체최고상, 7회), 캄보디아 국왕 훈장, 페루 여성복지부 장관 표창장, 국제환경상인 그린애플상 등을 수상하며 각국 정부와 기관, 국제기구 들의 치하를 받고 있습니다.

 

어머니 마음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장길자 회장[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보이지 않는 가운데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어머니 마음과 희망이 담긴 사랑의 봉사로
국제위러브유는 오늘도 우리 곁에서 사랑의 나눔을 실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