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더욱 지구 온난화 현상을 지구촌 곳곳이 몸살을 앓고 있는데요.

지난 2월 미국 텍사스주에 덮친 최강 한파로 시민들에게 식수 긴급지원으로 도움의 손길을 펼치신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미국지부 회원들이 나섰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명예회장)의 긴급구호지원 소식을 전합니다.

예기치 못한 한파에 꽁꽁 언 미국 텍사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미국 텍사스주 긴급구호지원


미국에 최강 한파가 닥쳤습니다. 2월 15일 미 기상청은 25개 주에 한파 경보를 내렸습니다. 그중 7개 주는 재난 비상사태까지 선포됐습니다. 피해가 가장 큰 곳은 텍사스주입니다. 한겨울에도 영상 10도 안팎을 맴돌던 텍사스 기온이 이상 한파로 영하 18도 아래까지 떨어지며 모든 게 얼어버렸습니다. 30년 만에 닥친 한파에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전기가 끊기고 도로 결빙으로 교통사고가 잇따랐으며 추위를 견디지 못해 사망한 사람들도 발생했습니다. 곳곳에서 수도관이 동파되고 수도 시설이 고장 나면서 식수 공급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텍사스주 인구 절반 이상이 제때 물을 공급받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지며 시민들의 고통이 가중되자 (재)국제WeLoveU 미국 회원들이 식수 긴급 지원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였습니다.   기업 ‘WSS’와 ‘Reebok’의 후원을 받아 2월 25·26일 양일간 댈러스와 휴스턴에서 시민들에게 생수 6천 묶음(1묶음당 500ml 24개)을 나눠주기로 한 것입니다.


“물 기부가 우리의 생명을 구합니다”


긴급구호 첫째 날(25일) 아침 8시, 위러브유 회원들은 댈러스 WSS 매장 2곳에 모여 시민들에게 생수를 나눠주기 위한 준비를 서둘렀습니다. 그리고 각 장소에서 생수 1천 묶음씩 총 2천 묶을 매장 바깥마당에 쌓아놓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민들에게 나눠줬습니다. 둘째 날(26일)은 텍사스 휴스턴 WSS 매장 3곳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생수 4천 묶음 시민들에게 빠르게 공급했습니다.



물을 받기 위해 사람들이 일찍부터 차를 몰고 매장 앞으로 모여들면서 긴 줄이 계속 이어졌습니다. 물 부족으로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고 있었음을 짐작케 했습니다. 생수를 받아든 한 시민은 “이 물 기부가 우리의 생명을 구합니다”라고 말하며 위러브유와 WSS, Reebok의 나눔 활동에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회원들은 사람들에게 물을 건네며 엄지를 치켜올리고, 손으로 하트를 만들어 보이면서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회원들은 봉사를 마치고 자리를 정리하며 극심한 한파가 하루빨리 꺾여 사람들의 고통이 사라지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어려움에 처한 모든 사람들이 작은 봉사에도 힘을 얻어 한 사람도 외롭지 않기를 소망했습니다.



관련기사 https://weloveuusa.org/weloveu-partners-with-wss-and-reebok-for-texas-emergency-reli

 

WeLoveU Partners With WSS and Reebok for Texas Emergency Relief

The Intl. WeLoveU Foundation partners with WSS and Reebok to distribute water to families in Texas impacted by the winter storm Uri.

weloveuusa.org

장길자 회장님(국제위러브유)께서는 지구촌 곳곳마다 어려움을 겪는 곳이 있다면 따뜻한 어머니의 사랑을 전하며 많은 이들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도움의 손길로 힘을 얻는다는 소식을 전해오곤 합니다.

저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으로써 너무 뿌듯하고 함께 동참한다는 마음으로 응원합니다.  미국 텍사스주 시민들이 위러브유의 따뜻한 선물로 용기를 얻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힘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