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어릴때 탈무드이야기를 많이 읽어줬는데요...

오늘 생각을 키우는 탈무드이야기[지혜로운 판결]을 읽으면서

경청과 공감이 얼마나 중요한지 한번 더 알게 되었습니다.

함께 공유해요~~

 

생각을 키우는 탈무드이야기[지혜로운 판결]



어느 부부가 싸움을 한 후 랍비를 찾아갔어요. 

랍비는 두 사람을 따로 떼어놓고 이야기를 들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남편과 아내를 같이 앉혀 놓으면 서로 자기가 옳다면서 시끄럽게 싸움을 할 것 같았기 때문이에요.

랍비는 먼저 남편의 이야기를 들었어요.

 랍비는 남편이 하는 모든 말에 찬성하면서 남편이 옳다고 말해 주었어요. 

그 다음엔 아내의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때도 랍비는 아내의 말이 모두 옳다며 찬성했어요.

지혜로운 판결
지혜로운 판결


부부가 돌아간 후에 이를 지켜보았던 제자가 말했어요.

“선생님, 저는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남편의 말에도 그 말이 전부 옳다고 인정하시더니, 아내의 말을 듣고도 전부 옳다고 인정하셨습니다. 

두 사람이 각각 전혀 반대되는 말을 했는데, 어째서 두 사람의 주장이 다 옳다고 하시는 것입니까?”

그러자 랍비가 대답했어요.

“여러 사람들이 어떤 문제를 가지고 찾아올 때, ‘당신은 옳고 저 사람은 틀렸다.’는 식으로 

딱 잘라서 판결해서는 안 돼. 그러면 공연히 그들의 싸움을 더욱 크게 만들 뿐이지. 

오히려 양쪽의 주장을 모두 인정해 주어야 하네. 그러면 그들도 스스로 냉정을 되찾지. 

그 후 서서히 화해하게 하도록 도와주어야 해. 

어떤 종류의 싸움이든 일단 그가 말하는 주장을 잘 듣고 인정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네.”

 


이야기를 잘 듣다 보면 대개는 문제의 해결점을 찾게 돼요. 

그러므로 리더는 참을성 있게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경청할 수 있어야 해요.

 절대로 남의 결점을 들춰내지 말아야 하며 부드럽고 공손해야 해요. 

하지만 요점은 잘 파악해야 하지요.


[네이버 지식백과] 지혜로운 판결 (생각을 키우는 탈무드 이야기, 2013. 12. 27., 김숙분, 유남영)

요즘은 참 좋은 것 같애요. 굳이 책을 구입하지 않아도 인터넷이 있으니

검색하면 이렇게 좋은 글을 

접할 수 있으니깐요~~ 

참을성있게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을성 있게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잘 들어줍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