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시대, 혈액공급부족 해소 위해 14개국 46지역에서 

헌혈하나둘운동 펼쳐


변이에 변이를 이어가며 자신의 세력을 확장해 가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전 세계 경제가 적지 않은 타격을 입었습니다. 이에 여러 나라에서 바이러스와 공존하는 위드 코로나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종식 불가능을 인정하고 생명이 위급한 환자 치료에 집중하는 쪽으로 의료 방향을 바꾼 것입니다. 그러나 위드 코로나를 문제없이 진행하려면 전염병 확산 염려 속에 급감한 헌혈률이 높아져야 합니다.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는 코로나19 팬데믹이 몰고온 소용돌이 속, 혈액 공급이 급감하며 수혈이 필요한 사람들의 고통이 가중되자 각국의 원활한 혈액 수급을 돕기 위해 ‘2021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을 계획했습니다. 그리고 9월 2일부터 26일까지 14국가(호주, 미국, 필리핀·몽골·인도, 페루·에콰도르·엘살바도르·우루과이·브라질, 말라위·케냐·베냉·남아공) 46지역에서 #헌혈하나둘운동을 펼쳤습니다. 위러브유 회원 및 시민 3,800여 명이 헌혈 캠페인에 동참, 그중 건강한 혈액을 가진 2,113명이 채혈에 성공하며 이웃과 생명을 나눴습니다.

 


전 세계 언론은 위러브유가 벌인 헌혈하나둘운동을 65번 보도하며 어려운 시기에 헌혈로 사랑을 나누는 국제위러브유의 행보를 주목했습니다.


헌혈하나둘운동에 참여한 위러브유 회원들은 언제나 동일한 바람을 전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랑과 생명을 한꺼번에 나누는 헌혈에 동참해 행복한 경험을 하기 바란다”고 말입니다. 더불어 회원들은 팬데믹 시대, 헌혈보다 더 빛나는 가치는 없다고 입 모아 말하며 시민들의 헌혈 참여를 촉구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헌혈하나둘운동"

헌혈을 소중한 생명을 위한 사랑을 나누는 행사로 늘어나는 질병과 사고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한 사랑의 직접적인 표현입니다. 위러브유와 함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헌혈하나둘운동에 우리 모두 동참합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