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이라 집안 곳곳이 습하죠?
빨래도 안 마르고 음식하면 냄새도 정화시키지 못하고...
공기청정기를 틀어놓아도 집 안이 눅눅해서
에어컨의 제습기를 틀어놓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어제와는 정반대로 너무 화창하고 맑은 하늘이었어요.

거실에 있는 스탠드 에어컨은 필터청소를 했는데,
방안에 있는 벽걸이에어컨 필터청소를 잊어서
오늘 날씨가 좋길래 필터청소를 해 보았어요.

캐리어에어컨으로 바꾸고 처음해 보는 벽걸이 에어컨 필터청소~~
작년에 설치하고 한번도 안했네요..
먼지가 장난이 아니겠죠?
ㅠㅠ
정말 먼지가 장난이 아닙니다.

캐리어벽걸이 에어컨 필터청소 시작합니다.
에어컨앞면 커버를 앞으로 당기면 문이 열리고
필터 2개가 보입니다.

캐리어벽걸이 에어컨 필터청소
에어컨필터를 위로 올려서 빼주시면 됩니다.
필터 2개를 빼면 요렇게 남아요
필터 먼지가 장난이 아닙니다.

캐리어 벽걸이에어컨 필터엔 기능성필터가 들어가 있네요.


필터 빼서 깨끗하게 세척-건조하면 됩니다.

이제 필터를 뺐으니 흐르는 물에 씻어 내면 필터 청소 끝~~

이미지출처: 네이버 블로그(인증샷을 못찍어서 ㅠㅠ)
캐리어 벽걸이 에어컨 필터청소 끝

1년동안 묵혀둔 에어컨필터 먼지들을 다 털어놓고 나니, 제 기분마저 좋아지네요

이렇게 간단하다면 미리미리 필터청소를 할 걸~~~

캐리어 벽걸이에어컨 필터청소 어렵지 않아요^^

장마가 끝나면 다시 더워질건데 미리에어컨 필터 청소를 해 놓으니

더위도 무섭지 않네요.

에어컨필터 청소로 시원한 바람 마음껏 즐기며,

에어컨 바람, 곰팡이 냄새 걱정 제로~~

ㅎㅎ

+ Recent posts